본문 바로가기

하모니카이야기

마이웨이

첨부파일 마이웨이(My Way) 프랭크시나트라 A.mp3




My Way

And now the end is near

So I face the final curtain

My friend I'll say it clear

I'll state my case of which I'm certain

이제 생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와

인생의 마지막 장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벗이여, 나는 분명히 말할 거에요

내가 확신하는 소신대로 말할 겁니다

       

I've lived a life that's full

I traveled each and every highway

And more much more than this

I did it my way

난 나의 인생을 충실하게 살아왔고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했죠

그러나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나는 내 방식대로 살아왔다는 겁니다

 

Regrets I've had a few

But then again too few to mention

I did what I had to do

And saw it through without exception

조금의 후회도 없지는 않아요

그러나 다시금 되새길 만한 후회는 없었지요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다했고

그리고 예외없이 끝까지 해냈어요

       

I planned each chartered course

Each careful step along the by way

Oh, and more much more than this

I did it my way

나는 내 모든 인생의 길을 계획했고

그 길을 따라 최선을 다해 걸어왔습니다

그러나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나는 내 방식대로 살았어요

 

Yes, there were times

I'm sure you knew

When I bit off more than I could chew

But through it all

when there was doubt

I ate it up and spit it out

I faced it all and I stood tall

And did it my way

그래요, 여러 번 있었죠

당신도 알 겁니다

내가 씹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문 때가

그러나 그 모든 일을 겪어오면서도

행여 의심스러웠을 때는

그 모든 걸 다 먹었다가도 뱉어내버렸죠

나는 정면으로 대응하고 준비를 했죠

그리고 내 방식대로 살았어요

 

I've loved, I've laughed and cried

I've had my fails

My share of losing

And now as tears subside

I find it all so amusing

To think I did all that

And may I say not in a shy way

Oh, no, oh, no not me

I did it my way

난 사랑도 했고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면서

나는 실패도 하고

내 몫의 손실도 입었어요

그리고 이제 눈물은 씻겨지고  

나는 그 모든 것이 즐거운 겻임을 알아요

내가 해온 그 모든 일들을 생각해보면

말할 수 있을까요 부끄럽지 않은 인생이었다고

오우 아니에요 난 아니에요

난 내 방식대로 살아온 겁니다

 

For what is a man

What has he got

If not himself then he has not

To say the things he truly feels

And not the words he would reveal

The record shows I took the blows

And did it my way

Yes, it was my way

무엇을 위해 인간은 존재하나요

무엇을 갖고 있나요

자신을 지키지 못하면 아무 것도 없는 거지요

진실로 느끼는 것을 말하고

폭로하는 말을 해서는 안돼요

기록을 보면 나는 시련을 겪었지만

난 내 방식대로 살았어요

예 그것은 내 방식이었어요


196827세의 Paul Anka

프랑스 노래 ‘Comme d’habitude‘의 판권을 사들이고,

자신의 삶을 회고하며 담담하게 받아들인다는 내용의 영어가사로 개작해

프랭크 시나트라에게 헌정하여

Frank Sinatra(1915~1998)의 가장 유명한 상징적인 노래가 되었고,

20세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곡입니다.

 

이 곡은 신조, 원칙, 노선(路線) 등 주위를 의식하지 않는다는

‘Doctrine’을 의미하는 용어 ‘My Way’가 되었으며,

작년 1월 취임을 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축하 무도회에서

누가 뭐래도 자기 갈 길을 가겠다는 자신의 노선을 분명히 한다는 의미로

이 곡을 선곡하고, 부인과 함께 춤을 추어 화제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은퇴, 퇴임행사 등에서 가장 자주 연주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하모니카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ke me home, country roads  (0) 2019.07.17
Take me home country roads 존덴버  (0) 2019.07.17
어느소녀에게바친사랑   (0) 2019.07.14
뷰티풀썬데이   (0) 2019.07.14
무기여잘있거라 박상민   (0) 2019.07.14